자원봉사참여
봉사후기
묻고답하기
자유게시판
UNION 발자취
HOME > 파랑새 커뮤니티 > 자원봉사참여
 
작성일 : 16-04-12 11:17
안양고등학교 파랑새봉사단 "국립서울현충원" 견학 소감문 2 [2016년 3월 25일]
 글쓴이 : 블루유니온
조회 : 223  
   http://www.bluetoday.net/news/articleView.html?idxno=11413 [37]

3월 25일 금요일 동아리에서 현충원을 다녀왔다.

사실 가기 전에는 현충원이 정확히 무엇을 하는 곳 인지도 모르고 어디에 있는지도 몰랐다.

선생님들께서 현충원에 들어가기 전에 격식을 지켜 가야한다고 하셔서 그 이유를 몰랐지만, 들어가 보니 그 이유를 알 수 있었다.

안에 들어가 보니 설명해주시는 선생님께 설명을 듣고 나니 우리가 지금 이렇게 편하게 살고 있는 것 이 우리나라를 위해 싸워주신 몇10여만명의 군인들 덕분인 것 같아서 감사한마음이 들었고, 아직 찾지 못한 분들이 많다는 얘기를 듣고 나서는 슬프고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다.

그리고 현충탑은 높이가 31m나 되고 동, 서, 남, 북 4방향을 수호한다는 의미로 십자형으로 만들어졌다는 이야기도 들었다. 듣고서는 현충탑에 가서 순국선열들의 희생정신을 추앙하며 묵렴을 했는데 그때 여러 가지 생각들이 많이 떠올랐다.

안에서 남자선생님께 짧게 강의를 들을 때 유관순 열사 등 많은 우리나라를 위해 싸우신 분들도 우리와 같은 사람이라는 이야기가 가장 인상에 깊은 말 이었던 것 같다.

그래서 나도 남 일이라고만 생각 할 것이 아니라 많은 실천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안식장에 가보지는 못 해 아쉬웠지만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어 좋은 경험이 된 것 같아 내년에 또 온다면 더 많은 곳을 가보고 싶고, 앞으로 더 많은 동아리활동으로 많은 것을 배우고 싶다.



                                                                                                            - 안양고등학교 파랑새봉사단 1학년 임가은 -
[이 게시물은 블루유니온님에 의해 2016-04-12 15:50:10 봉사후기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