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참여
봉사후기
묻고답하기
자유게시판
UNION 발자취
HOME > 파랑새 커뮤니티 > 봉사후기
 
작성일 : 17-08-09 17:59
[17.05.26] 의왕고 파랑새봉사단 "서대문형무소" 소감문 2
 글쓴이 : 블루유니온
조회 : 783  
나는 서대문 형무소를 갔다 왔다. 나는 서대문 형무소에서 고문도구 몇 개를  체험해 보기도 하고 감옥 에 들어가 보기도 했으며 여러 독립지사 분들 에 대한 설명도 보았다 서대문 형무소에는 유관순열사, 한용운 등 이 그곳에 갇혀있었고 그분들은 구타와 고문을 당했.다 그리고 서대문 형무소에 수감되었던 유관순 열사의 사진은 진짜 유관순 열사의 얼굴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는 여태까지 그 사진이 유관순 열사의 진짜 얼굴이 라고 믿었지만 그 사진은 유관순 열사가 심한 구타를 받아서 얼굴이 부풀은 모습 그대로 사진을 찍은 것 이라는 것을 새로이 알게 되었다.

그리고 그곳에는 통곡의 미루나무도 있었는데 그 나무는 사형장 앞에 있었고 독립지사 분들이 사형장으로 끌려가실 때 그분들의 유가족이 그 나무를 잡고 통곡 했다고 해서 통곡의 미루나무  라고 한다고 한다.

나는 이 서대문 형무소를 다녀오고 나서 일제가 우리나라를 되찾으려고 열심히 노력한 분들에게 어떻게 이렇게 심한 고문을 했는지 정말 알 수 없다고 생각했고 그들은 인간도 아닌 사람들이라고 생각 했다. 그리고 나는 지금 일본이 우리나라에게 사과해야 하고 손해배상도 해야 한다고 생각 한다. 그리고 나는 이 분들을 잊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 한다. 나는 이분들을 계속 기억 할 것이다.



- 의왕고등학교 다현 작성

 
   
 

 
   

Warning: Unknown(): write failed: Disk quota exceeded (122)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