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행사안내
사업결과
언론보도
HOME > 공지사항 > 언론보도
 
 
작성일 : 18-05-29 16:51
[안보콜] 서울 대치중학교 1학년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9일 나라사랑 강연 2018.4.9
 글쓴이 : 블루유니온
조회 : 85  
   http://www.bluetoday.net//news/articleView.html?idxno=18058 [39]

서울 강남구 대치중학교에서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9일 나라사랑 안보강연이 열렸다.

이날 강연은 이날 강연은 비영리 시민 안보단체 블루유니온(대표 권유미) ‘찾아가는 나라사랑 서비스 안보콜’의 일환으로 자랑스런 대한민국 바로알기 네트워크 지원으로 진행됐다. 한슬기 블루유니온 강사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PPT와 영상 자료를 활용해 강연을 펼쳤다.

강사는 대한민국의 건국 배경과 북한의 기습 남침으로 벌어진 6.25남침 전쟁의 전개과정과 폐혜를 설명했다. 또한 대한민국 최초의 총선거와 제헌국 회등 건국의 배경과 진행과정에 대해 알려주었다.

대한민국이 선진국의 반열에 오른데 반해 북한은 최악의 인권탄압 집단으로 전락하게 된 원인이 자유민주주의와 공산주의의 차이라는 점을 설명했다.

또한 대한민국은 ‘정부’와 ‘기업’, ‘개인’이 합심하여 경이로운 경제 발전을 이룩했다는 점을 상기시켰다. 반면 북한은 3대 세습으로 이어지면서 최악의 인권 유린과 각종 전쟁 도발을 벌이는 테러 집단으로 전락했다는 사실을 상기시켰다.

아울러 북한 주민은 현재까지도 고통받고 있으며 주민들이 우리와 같은 인간적인 삶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평화적인 통일이 하루 빨리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