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행사안내
사업결과
언론보도
HOME > 공지사항 > 언론보도
 
 
작성일 : 17-09-08 11:43
[블루투데이] “통일을 위해 기도할께요” 인천 회복의교회 나라사랑 안보강연 2017.8.11(금)
 글쓴이 : 블루유니온
조회 : 16  
   http://www.bluetoday.net/news/articleView.html?idxno=16395 [4]

인천 회복의교회 주일학교 초등학생·유치원생을 대상으로 11일 나라사랑 안보강연이 열렸다.

이날 강연은 비영리 시민 안보단체 블루유니온(대표 권유미) ‘찾아가는 나라사랑 서비스 안보콜’의 일환으로 자랑스런 대한민국 바로알기 네트워크 지원으로 진행됐다. 블루유니온 권민지 강사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준비한 영상자료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강사는 대한민국 건국과 1945년 당시의 시대상, 6.25남침 전쟁과 그 배경을 비롯해 대한민국의 발전사, 북한의 인권 실상 등 통일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이를 통해 우리가 사는 대한민국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었다.

또한 헌법에는 대한민국의 영토는 한반도와 그 부속도서이며, 북한 정권은 북한 지역을 불법 점거한 ‘반국가단체임’을 일깨워주었다. 학생들은 북한의 또래 친구들의 고통과 억압속에 살아가는 사실을 알고 안타까움을 감추지 못했다.

이어 북한은 세습과 독재로 인해 주민들이 가난과 고통 속에 죽어가고 있지만, 대한민국은 정부와 기업, 개인의 노력으로 선진국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상기시켰다.

학생들은 북한 친구들과 주민들이 고통 받지 않고 하루 빨리 통일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