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HOME > 갤러리 > 갤러리
 
작성일 : 17-08-23 17:07
[안보콜] 연희중학교 파랑새봉사단 23일 “우리의 섬 독도를 바라보다” 독도체험관 견학
 글쓴이 : 블루유니온
조회 : 174  
   http://www.bluetoday.net/news/articleView.html?idxno=16609 [23]

연희중학교 파랑새 봉사단은 23일 비영리 시민 안보단체 블루유니온(대표 권유미)이 주관하는 ‘찾아가는 안보서비스, 안보콜’을 통해 서울 서대문구 독도체험관 견학을 실시했다.

파랑새봉사단원은 가장 먼저 독도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역사‧미래관을 찾았다. 이곳은 독도의 첫 등장부터 오늘날까지의 역사를 전근대·근대·일제강점기·해방 후로 나누어 소개하고 있다. 또한 해양과 자원의 측면에서의 독도의 가치를 설명하는 자료들을 살펴봤다.

이곳에서 학생들은 현재까지 일본이 독도의 영유권을 주장하게 된 배경과, 2차 세계대전 이후 영토처리 문제 등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다.

특히 기획전시코너로 ‘독도 문화 심기 운동’과 ‘고구려 문화 지키기 운동’ 등을 펼치고 있는 한국 현대미술의 거장 이종상 화백의 독도 그림 4점을 감상할 수 있었다.

자연관에는 1947년부터 현재까지 독도에 대한 지리·지질·기후·해양·생태계 등 자연 과학적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한 전시물이 구성되어 있다. 학생들은 독도 대형 모형(1/120 규모)을 보고 직접 독도를 마주한 느낌을 받았다. 독도의 지질을 직접 만져보고 독도에 서식하는 생물을 잡는 낚시 게임을 통해 좀더 친숙하고 재미있게 독도를 배울 수 있었다.

4D 영상관에서는 ‘살아 숨 쉬는 동해의 심장, 독도’ 영상도 큰 인기를 끌었다. 역동적인 영상에 맞춰 의자가 흔들거리며 물결 속에 빠져드는 느낌을 받았다. 학생들은 직접 독도로 날아간 것 같은 분위기를 느끼며 매우 즐거워했다.



2017.8.23.